비전

SEED의 비전은 ‘선교는 교회가 합니다’ 그리고 ‘선교회는 교회를 돕습니다’ 입니다.



사역 목표


Serving local churches 교회를 섬깁니다

SEED는 지역교회가 교회의 본질적 선교 사명을 감당하는 선교하는 교회가 되도록 섬깁니다. 소, 중, 대형 교회의 선교담당자와 목회자 뿐만 아니라 청소년을 포함한 성도들을 대상으로 ‘선교세미나,’‘선교지도자세미나, ’‘선교와 목회포럼,’‘Small Church & Great Mission,’‘선교학교’ 및 ‘Mission Perspectives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통하여 맞춤형 선교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효과 있게 교회를 섬깁니다.



Equipping missionaries 선교사를 훈련합니다

SEED 는 예수님의 성품을 본받는 선교사를 양성합니다. 선교사의 영성과 사역의 열매에 따라 교회는 계속 선교의 일군이 배출될 수 있습니다. 또 선교지에서 선교사가 전하는 복음 메시지를 확증 시켜 주는 것도 선교사의 인격과 삶입니다. 그러므로 SEED의 가장 중요한 선교 전략은 예수님과 같이 겸손하고 온유한 성품을 본받아 삶으로 복음을 전하는 전략입니다.



Evangelizing nations 선교지에 교회를 세웁니다

SEED 는 미전도, 미교회지역에 복음을 전하기 위하여 그들의 문화에 맞는 토착 교회를 세웁니다. 선교사님들의 다양한 부르심과 은사에 따른 모든 종류의 사역의 한가지 목적은 현지인들에 의하여 재생산하는 주님의 교회를 세우는 것입니다.



Discipling national workers 현지지도자를 양성합니다

SEED 선교의 열매는 현지 교회가 스스로 서서 자기 민족 뿐 아니라, 타 민족에게 복음을 전하는 선교하는 교회로 자라도록 주님의 제자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제자훈련에서 신학교 사역에 이르기까지, 지도자 양성을 통하여 현지 교회의 파트너가 되는 것이 SEED사역의 최종 목표입니다.





사역 가치


SEED선교회의 모든 사역자들은 다음의 네 가지의 사역 가치가 성경적이며 이 시대에 사역자들에게 또 선교지의 모든 상황에 적용될 수 있는 원리임을 믿고 그것을 우리의 삶과 사역의 기초로 삼기 위해 노력합니다.



사역적인 기도

선교사역의 성취는 하나님의 역사이며 하나님의 역사는 항상 기도의 결과임을 믿습니다. 그리스도의 복음을 증거하는 것이 성령님의 역사인 것처럼, 같은 성령님께서 성도의 삶을 기도로 인도하심을 믿습니다. 기도를 통해서 우리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상황 가운데서 하나님의 놀라운 능력이 나타나 사역의 문이 열리게 됩니다. 예수님의 사역은 기도로 시작하고 기도로 진행하였으며 기도로 완성하셨습니다. “기도는 선교의 부수적인 것이 아니라, 선교 그 자체입니다.”SEED 선교회는 “기도는 선교입니다”(Prayer is Mission)를 믿고 PRASSION을 산하 기관으로 두어 세계 선교 중보기도센타를 세워 그리스도를 본받는 기도로 사역하는 선교단체로 자라기를 소망합니다.



그리스도의 성품

선교사의 사역의 특성은 섬김 입니다. 선교사는 자신의 권리를 포기하고 영혼 구원을 위해 다른 문화권으로 가서 그들의 언어를 사용하며 그들처럼 살면서 섬겨야 합니다. 이러한 섬김의 삶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은 겸손하고 온유한 예수님의 마음을 배우는 데 있습니다.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유일하게 자신에게서 배우라고 하신 것입니다. 바울도 그리스도를 본받음으로 섬김의 삶을 살 수 있었습니다. SEED선교사들은 자신의 권리를 포기하는 섬기는 종이 되기 위하여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기 원합니다(빌2:5).



개인적인 제자양육

선교사역의 열매는 사람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제자입니다. 스스로 자라며 재생산하는 주님의 제자를 세우지 못한다면 선교사는 선교지를 떠날 수 없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을 세우신 후 아버지께로 가실 수 있었습니다. 교회를 세우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 얻는 복음을 그들의 민족에게 또 이방민족에게 전한 것은 제자들이었습니다. SEED선교사들은 어떤 종류의 사역을 하더라도 가정에서, 교회에서 그리고 선교지에서 개인적으로 주님의 제자를 양육합니다.



연합과 협력

주님께서 교회에 맡기신 사명은 모든 족속과 땅끝까지 이르는 복음 확장입니다. 한 개인이나 단체나 한 두 교회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모든 선교사, 선교단체 그리고 교회가 다양한 은사와 재능과 정보를 나누고 협력하며 연합하고 동역 할 때 하나님 나라를 세울 수 있습니다. 하나님도 한 분이시지만 삼위로 동역하심으로 구원 역사를 이루셨습니다. 예수님도 혼자 일하지 않으셨고 제자들과 동역 하셨습니다. SEED선교회는 교파 기관입니다. 복음적인 모든 교파 교회와 모든 민족의 교회 그리고 모든 선교기관과 연합하고 협력합니다. 연합과 협력은 팀 사역으로 나타납니다.



역사


1990.10
CMF 미국 버지니아 주정부에 등록하다.
1993.1
ROW 조직하다.
2000.6
SEED International 창립하다.
2000.9
EFMA(현 Mission Nexus)에 가입하다.
2002.4
SEED Korea 설립되다.
2006.3
SEED Canada 캐나다 정부에 등록하다.
2007.5
SEED WAVE 창립하다.
2007
ICTC 설립하다.
2008
RCMWH 조직하다.
2009.10
SEED USA 조직하다.
2009.10
SEED 국제본부 설립하다.
2010
SEED Brazil 발족하다.
2011
IBN 설립하다.
2012
SBN 조직하다.
2013
PRASSION 창립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