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D NEWS

ICMS 2018 첫번째 기도제목 (2018년 6월 1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국제본부 작성일18-06-06 11:25 조회287회 댓글0건

본문

ICMS 2018 첫번째 기도제목 (201861)

 

 

 

사랑하는 동역자님들께,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한 여름의 시작인 6월의 아침입니다. 이제 선교사 훈련이 3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저는 지난 주간 러시아 크림반도에서 SEED Blessing Network 사역으로 파송한 크림따따르 종족 선교사님들을 위하여 TEE (Theological Education by Extension) 훈련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바로 3년전까지 저도 현장에서 교회 개척으로 땀을 흘리며 온두라스 렌카 인디언 마을을 섬겼는데 선교지를 방문할 때 마다 현장의 선교사님들이 얼마나 귀하여 여겨지는지 말로 다 할 수 없습니다. 제가 사랑하는 말입니다. “선교, 이는 듣기만 하여도 가슴이 설레는 말이다.”  선교는 현장입니다. 현장에서 한 사람을 섬기는 선교사님들의 삶은 주님의 마음을 감동케 하며 주님을 기쁘시게 한다고 믿습니다.

 

저는 본부에서 매년 그리스도를 본받는 선교사 학교/ICMS”를 섬기면서 같은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좋은 선교사가 위대한 사역을 감당합니다. 좋은 선교사는 선교회에서만 양성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선교사는 좋은 교회 즉 건강한 교회에서 영적인 훈련을 받은 분들입니다. 그래서 선교사는 교회의 작품이라는 말을 합니다. SEED 선교회에서는 선교사 학교 이름을 그리스도를 본받는 선교사 학교/ Imitating Christ Missionary School”로 정하고 주님 닮은 선교사를 세우기를 소원하면서 선교헌신자들을 섬기고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본받는 선교사는 주님과 같이 성령의 능력과 성품과 복음의 메시지를 갖춘 선교사입니다. 루스 터커는 “선교사들도 매우 평범한 사람이었다. 그러나 연약한 저들을 사용하신 하나님이 위대한 분이시다”라고 기술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보통 사람(ordinary people)을 부르셔서 훈련하여 위대한 사역(extraordinary ministries)을 하게 하십니다. 하나님의 오른 손이 올 해 모든 ICMS 사역위에 함께 하기를 소망합니다.

 

좋은 선교사를 세우는 사역은 선교회의 가장 중요한 사역입니다. 올해도 “그리스도를 본받는 선교사학교” (Imitating Christ Missionary School)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성품을 본받는 영성과 타문화권 사역의 전문성을 갖춘 선교사를 양육하는 일에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이 편지를 받으시는 교회와 개인들은 이번에 훈련에 임하는 분들과의 직 간접적으로 동역하시는 분들이십니다. 지금부터 훈련을 마칠 때까지 함께 기도하는 제목들과 ICMS 훈련과정들을 나눌 예정입니다. 함께 기도해 주셔서 주님을 닮은 선교사님들로 세워지도록 함께 동역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시드 선교회를 섬기는

 

사무총장 장세균 선교사 드림





SEED Imitating Christ Missionary School

그리스도를 본받는 선교사 학교

 

 

짧은 역사 큰 은혜

SEED ICMS (Imitating Christ Missionary School/ 그리스도를 본받는 선교사 학교)는 짧은 역사를 가졌다. 그러나 기도의 결실로 세워진 은혜가 넘치는 선교사학교이다. 처음 시작은 1997 SEED 선교회의 모체가 된 와싱톤 중앙장로교회에서 시작된 비전수련회이지만 2002년 호놀루루 YWCA 수양관에서 진행된 3개월 공동체 훈련이 실질적인 출발이 되었다.  이후 훈련내용에 많은 변화와 40일 훈련기간으로 MK 자녀들을 위하여 여름방학기간 동안 진행되고 있다. 2003년부터는 카나다 벤쿠버에서 교회와 민박으로 선교사학교가 열리게 되었으며, 하나님의 은혜로 2006년 밴쿠버에서 가장 아름다운 수양관의 하나인 Faith Mission Conference Centre를 선교사 훈련센타로 하나님께서 주셨다. 2005년과 2006년 선교사학교 훈련생들의 간절한 릴레이 금식기도와 여러 선교사들의 기도와 헌신의 씨앗, 그리고 여러 비전을 가진 하나님의 사람들의 헌물과 기도를 하나님께서 들어 응답하신 축복이다. 2006SEED선교회 이사회는 모든 선교단체와 한인 선교사들을 위한 훈련센타가 되도록 독립기관으로 운영하도록 결정해 주셔서 선교사들을 훈련하는 선교훈련센타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그동안 수고한 많은 사역자들의 눈물의 결실임을 부인할 수 없다.

 

ICMS 2018 훈련프로그램           

ICMS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성품을 본받는 영성과 타문화권 사역의 전문성을 갖춘 선교사를 양육하고 있다. 그리스도의 성품을 본받는 선교사를 세우기 위하여 말씀과 기도, 성령의 인도하심, 순종과 겸손을 가진 선교사로 십자가의 복음과 영적 지도력을 함양하는 훈련에 집중하고 있으며 타문화권 사역의 전문성을 가진 선교사를 세우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건강한 선교사 (관계, 균형, 삶과 사역), 팀사역과 전략적인 선교사, 타문화 이해와 실제에 대한 탁월한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훈련내용으로는 공동체 훈련 (Community Living)으로 선교적 사명을 가진 목회자와 선교사들의 강의, 선임선교사들과 목회자들의 멘토링을 통하여 신앙의 삶과 선교지에서의 삶과 사역, 부부, 자녀 문제 등에 대해 심도깊은 훈련을 하며, Team project (예배 및 웤샵), 삶나누기 (Missional life Journey), Work Duty (청소 및 정원가꾸기), Local Community Service, Global Community Service에 참여하도록 하므로 타문화권 사역의 훈련을 formal, informal, nonformal 하게 실시 한다.

 

그리스도를 본받는 삶”(1-2)그리스도를 본받는 사역”(3-4)그리스도를 본받는 선교”(5-6)를 중심으로 주제에 맞게 formal, informal, nonformal 훈련을 한다.

 

1.       Imitating Christ Life/그리스도를 본받는 삶 (영성 훈련 spirituality): 첫 두주동안 실시되는데 formal 한 클레스에서 예수님 삶과 사역 (고 이원상목사 DVD), 십자가와 복음 (반태효 목사), 말씀과 기도 ( 권영복 목사), 예수님의 기도 (장현철 목사), 소명과 사명 (김재열 목사), 영적 리더십/성령 (박신일 목사) 강의로 구성이 되어 있다. Informal 교육으로 주일예배 및 수요예배, 개인기도 (기도실), 월요기도 및 경건의 시간, 금요 기도회/ 세계를 품은 기도회 및 매일 아침 묵상을 통하여 영성있는 그리스도를 본받는 선교사를 세우는 과정이다.

 

2.       Imitating Christ Ministries/그리스도를 본받는 사역 (Missionary Life) : 3-4주 과정으로 사도행전 그리고 바울의 사역 및 선교적 이슈 (이돈하 목사), 선교와 교회, 영적전쟁 (Spiritual welfare), Mission and Business/ Mission and Money(김진수 선교사) 타문화 의사전달 및 언어습득훈련 (오정호 선교사), 건강관리, 사례연구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선교사 자기 이해와 개발 및 선교사: 나는 누구인가?, 내적치유, 관계훈련 및 관계회복 (상담강의) (정태기 박사 및 사역팀)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자녀교육 및 MK 세미나 등도 준비되어 있다.

 

3.       Imitating Christ Mission/그리스도를 본받는 선교 : 5-6주에 강의와 멘토링, informal nonformal 프로그램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최근 선교학 및 선교 동향, Missional/ 세계선교역사 전망 및 이슈/ 선교사 열전  (손상웅 박사), “선교는 교회가 합니다” (본부), 선교문화인류학/ 종교다원주의와 선교/ 상황화 (백신종 목사), 기독교세계관 (양승훈 박사) 및 각 지역장으로 구성된 SEED 선교회의 국제사역팀들의 멘토링과 선교지 전략개발 및 SEED 선교회의 전략을 함께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4.       Nonformal program 으로 쉼도 사역이다프로그램으로 의미있는 영화 그리고 나눔” “주말 여행” “나나이모 기도원에서 갖는 retreat은 쉼과 함께 자연속에서 선교지를 향한 새로운 도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다.

 

 

 

다음을 위하여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훈련생들이 주님을 닮은 선교사로 세워지도록 전적으로 주님을 신뢰하며 준비하여 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a.  김진리/ 최샘 (새일, 기쁨, 조예)

b.  민병만/ 민영숙

c.  백창호

d.  양재주/양선숙

e.  유엔드류/미쉘 엄(채은, 민)

f.  이형재/ 이은주

g.  장재근/ 홍정화(샤론)

h.  조주연

i.  한명광

2.       강사님들이 잘 준비하여 영적이고 전문적인 강의를 하실 수 있도록(시간표 참조)

3.       스텝들과 봉사자들이 예수님을 섬기는 마음으로 강사와 훈련생들을 섬길 수 있도록

4.       후원자와 후원교회에 복을 주셔서 지속적으로 사역의 동역자로 세워지도록

5.       ICTC를 축복하셔서 선교사를 세우는 선지동산이 되도록

6.       SEED 선교회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선교회가 되어 하나님의 나라를 이 땅에 세우는 소명을 잘 감당하도록

7.       훈련 마지막 주간에 시작이 되는 국제사역위원회의 (85-8)를 통하여 SEED 선교회가 전략적인 사역을 할 수 있도록 참석하는 선교회 리더십들을 위하여

 

 

SEED ICMS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seedexecdirector@gmail.com 및 웹페이지 seedtoday.org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